12월 04일에 온 행경메일인데 가슴속에 계속 남을꺼 같네요.
고객 감소 원인
어느 마케팅 조사에 따르면 고객 감소 원인 중
사망(1%), 이사 (3%), 단골이 없는 경우(4%), 주위의 권유(5%),
가격(9%), 만성적 불평고객(10%)등이 차지하는 비중은 32%이다.
나머지 68%는 고객에 대한(세일즈맨의) 무관심 때문에
다른 거래처를 찾는다.
- 박형미 화진화장품 부회장 칼럼 중
'경제.경영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회사채와 주식 (0) | 2008.10.11 |
---|---|
CUG(Closed User Group)의 비즈니스모델 (0) | 2008.10.10 |
년복리, 월복리 (1) | 2008.10.09 |
선물거래,딜러,브로커 (0) | 2008.10.07 |
총수입과 한계수입 정의 (0) | 2008.10.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