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EB TIP/용어

P4P

제프 2006. 4. 5. 11:19
P4P는 성과에 따른 광고비 지급 방식의 뜻으로,
개념적으로는 CPA(Cost Per Acquisition/Action: 사용자의 어떤 행위에 대한 비용)에 가까우나 실제로는 CPC(Cost Per Click: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 클릭 건당 비용)에 보다 가깝습니다.

CPA가 주로 제휴마케팅에서 사용되는 반면,
P4P는 검색엔진의 키워드 광고에서 CPC를 기반으로 광고비가 책정된다는 뜻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CPM(광고가 1,000번 노출되었을때의 비용)처럼 단순히 광고링크가 노출되는 것만으로 광고비가 책정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가 실제 클릭이라는 성과를 보였을 때 이를 기준으로 광고비를 책정한다는 뜻입니다.

P4P광고매체분석은 현재 오버추어와 구글에서 진행중인 검색키워드 광고에 대한 검색엔진별 순방문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P4P클릭IP 분석은 오버추어의 스폰서링크를 클릭한 IP와 추가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