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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총수입 : 재화의 공급에서 생산자가 얻은 화폐 수입의 총액. 
               
즉, 재화의 가격에 기업의 판매량을 곱한 금액입니다.

2. 한계수입 : 기업이 생산량을 한 단위 증가할 때 더 얻게 되는 판매 수입니다.

한계 수입(MR; Marginal Revenue) 또는 한계수익은 생산자가 한개의 상품을 더 팔때 얻는 추가 수입(매출액)을 말한다.
기초 미시경제학에서 중요한 개념이며, 한계수입은 (수입의 변화)/(팔린 상품의 개수의 변화) 로도 표현할 수 있다.
보다 일반화 하자면, 한계수입은 팔린 상품의 개수의 변화가 1일때 수입의 변화를 팔린 상품의 개수의 변화로 나누었을때의 몫이다. 총 수입은 가격과 판매분량을 곱한 값이므로 (), 
한계수입은 미분의 곱셈 법칙에 따라 다음과 같이 표현할 수도 있다: 



생산자가 완전경쟁 시장에 속해있는 경우 상품의 가격은 팔린 개수와 무관하며 항상 일정하기 때문에 한계수입은 가격과 같다. 
독점 시장에서는 더 많은 개수의 상품을 팔수록 가격이 떨어지기 때문에 한계수입은 가격보다 작다. 
즉, 이윤 극대화를 위한 생산분량은 완전경쟁 시장에서보다 독점 시장에서 더 적을 것이나, 생산가격은 완전경쟁 시장에서보다 독점 시장에서 더 높다.
한계수입이 양의 값을 가질때 수요의 가격탄력성도 양의 값을 가지며, 한계수입이 음의 값을 가질때 수요의 가격탄력성도 음의 값을 가지게 된다. 
한계수입이 0일때에는 수요의 가격탄력성은 무조건 -1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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